정보마당
 Information
공지사항

공지사항

Title 출석인정 신청 프로그램 안내
Date 2017.03.09 18:17 Read 1995
 
 2016년 9월 28일 시행된 부정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법) 시행에 따라 교무처에서는 출석인정에 관련한 학칙 및 관련규정을 2016-2학기에 개정하였고, 2017학년도부터는 학생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학생은 온라인으로 신청 후 승인이 되면 학과에서 확인서를 발급하여 교과목 담당 교수님께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출석인정에 대한 최종 결정권은 해당 교과목 교수에게 있으며 출석을 인정받는다고 해서 최종적으로 성적이 부여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출석인정 프로그램 사용 안내
 1)  포털의 학적>학적인터넷신청-출석인정 신청 에서 신청사유를 택1, 세부사항 기입, 발생기간 입력, 출석인정받을 해당 수업 선택(다수 선택 가능), 유의사항 숙지 후 저장 
 ※ 세부사항 반드시 구체적으로 기입
 2) 저장 후 안내 메시지 확인, 정상 처리 메시지 확인
 3) "신청내역 조회"에서 신청내역을 확인 후 사유발생일 10일 이내에 학과에 증빙서류 반드시 오프라인 제출
 4) "신청내역 조회"에서 "승인"으로 변경되면 학과에 방문하여 출석인정확인서를 수령하여 해당 교과목 교수에게 제출
 5) 출석인정 일수가 수업일수 4분의 1 이상인 경우, 교과목 교수에게 출석인정 대체방안을 문의하여 반드시 제출

2. 유의사항

인정 사유가 내규에 맞지 않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고 있어 학사관리의 엄정성을 위해 성적 관리가 소홀해 지지 않도록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반드시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1) 출석 인정 사유 및 증빙서류는 성적처리 및 보고에 관한 내규를 근거로 하며, 단순 질병이나 개인 행사 참석, 동아리 자체 내부 행사 등의 사유는 인정이 불가합니다.

 2) 증빙서류는 반드시 오프라인으로 학과사무실에 제출

 3) 출석 인정에 대한 최종 결정권은 해당 교과목 교수에게 있으며, 출석을 인정받는다고 해서 최종적으로 성적이 부여되는 것은 아님을 반드시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석이 100%여도 F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교과목별 시간수의 4분의 1이상 출석인정 시 반드시 대체방안을 제출해야 하며, 해당 교과목 교수가 이를 확인하여 문제가 없을 시만 출석으로 인정 가능합니다.

 5) 출석인정 사유가 졸업예정자의 조기취업일 경우, 학기말에 여전히 재직중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학과 및 교과목 담당 교수에게 재직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해주시고, 조기 취창업에 따른 출석 인정을 허가하였다고 하더라도 개강일부터 학기 내내 실제로 출석을 한번도 하지 않은 경우 교과목별 시간수의 4분의 1을 결석한 것이므로 성적은 F로 처리됩니다. 시험을 포함하여 한번이라도 출석한 경우에는 F가 아닌 성적 부여가 가능하나 최소한 한달에 한번은 출석이 가능하셔야 합니다. 

6) 관련서류 미비, 제출서류 허위 판명, 대체방안 미처리 등으로 추후 문제가 발견될 시 출석미인정으로 처리되어 성적 부여가 취소될 수 있음을 유의

 그 이외에 신청절차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