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Information
공지사항

공지사항

Title 2017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실시 안내
Date 2017.05.23 11:31 Read 599
 2017학년도 하계 방학제 현장실습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내에 제출서류를 갖추어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현장실습할 기업을 직접 선택하여 하단부 첨부서류들을 작성해서 직접 학과사무실로 신청해야 학점으로 인정가능합니다.
* 개별적으로 사기업 인턴 등의 실습의 경우에도 사전에 반드시 현장실습을 신청해야 학점인정 가능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의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문의는 학과사무실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 032-860-7300 / 2북 291호 )


1. 현장실습 실시: 2017. 6. 19(월)~ 2017.08. 25(금) 기간 중
  ※ 1일 8시간(5일 40시간 연속 실시) 
   ※ 최소 4주 (160시간) 이상 이수→160시간 이상 이수시 15만원 실습지원금 지급(포털등록계좌로 지급됨)

  -  근무시수를 성적으로 인정: 30시간에 1학점 인정 
  -  방학제 현장실습은 최대 6학점 인정되며 평가는 P/F 로 운영됨 / 졸업까지 총 24학점 이내에서 인정
 
2. 신청자격: 4학기 이상 이수 
*  8차 학생 신청 불가 
 그러나, 
(2017년 8월졸업예정자는 졸업사정 이전(7월 17일)까지 성적처리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모두 제출함을 전제로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서류 미제출로 학점불인정 등의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해야 함


3. 신청기간: 2017.05.29(월)~7.21(금) 
                  
1차마감: 6. 16(금) / 2차마감: 7.21(금)


- 안내 -

학기제 현장실습을 이행함에 현장실습과목이 전공선택으로 분류되나 기계공학 내규에 따라 졸업시 전공이수 학점에 포함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총 졸업학점에는 포함되나, 전공이수학점으로 인정되지 않음.)

 

- 현장실습 나가기 전 : 첨부파일 현장실습안내및제서식 파일에서  
 1) 실습기관소개서(P.6),
 2) 현장실습 책임자 추천(P.7)
 3) 현장실습 지원 신청서 (P.9)
 4) 현장실습 협약서(P.10~11)
을 작성하여 과사무실에 제출하셔야  과목개설이 가능합니다. 현장실습 나가기 전에 꼭 과목개설 신청 바랍니다.

*제출마감일 :  2017. 5.29(화) ~ 2017.7. 21 (금)까지
*1차 마감: 2017.6.16(금)  /  2차최종마감: 2017.7.21(금)

 * 현장실습을 마친 후 : 첨부파일 현장실습안내및제서식 파일에서  
 1) 현장실습 종합보고서(P.13)
 2) 
현장실습 평가서(P.14)
 3) 현장실습출근카드(P.15)
 4) 주간업무일지(P.16) 제출 (근무 주 만큼 작성)
을 작성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
 관련서류를 모두 제출해야만 학점인정 및 성적승인이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출마감일 : 2017. 08. 30 (수)까지



< 유의사항 >

 

1. 현장실습 책임자의 도장 또는 서명을 반드시 빠짐없이 받아와야 합니다.

 

2. "현장실습 평가서" 하단에 있는 실습기관장 (직인) 부분에 직인을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3. 협약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현장실습 인정 불가(실습 이후 종합보고서 제출시에라도 반드시 제출)

4. 방학제 현장실습은 6학점 범위내에서 학점으로 인정할 수 있으며, 평가방식은 반드시 P/F제로 운영

(기계공학전공 내규에 따라 본 현장실습은 성적표에 전공선택으로 표기되지만 전공학점에는 포함되지 않고, 총 졸업이수학점 130학점에는 포함됨.)

5. 성적승인 및 실습지원금 지급은 10월 중순 이후에 완료됩니다. 

6. 대학본부(MOU) TO는 기계공학과 홈페이지 게시글을 기준으로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될 수 있습니다.

7. 2017년 8월 졸업예정자의 경우, 졸업사정 이전(7월 17일)까지 성적처리에 필요한 제출서류를 모두 제출함을 전제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 미제출로 학점불인정 등의 불이익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 문의사항은 학과사무실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List